본문 바로가기
IT, 영상, 모션그래픽 (교육)

[Coloso] 디자이너를 위한 콜로소,클래스101 강의들 모음zip

by 소복소보로 2020. 10. 3.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상, 그래픽 디자이너들을 위한 여러 강의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그동안 콜로소 "박성우" "양수진" 모션그래픽 디자이너의 강의를 듣고 후기들을 3~4개정도 포스팅해왔는데, 이번 글에서는 앞으로 들을 강의와 디자이너로서 듣고 싶은 강의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현재 양수진 디자이너의 강의까지 모두 다 수강하고, limber를 활용해 본인만의 캐릭터를 움직이고자 만들려 하고 있는데 추석이 겹쳐서 본가에 내려온 상황이라 완성이 늦어질 것 같습니다. 9월 안에는 완성시키려고 했는데, 아마 다음 주 주말이 되어야 작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 주 주말 중으로 완성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01. 시네마4디를 활용한 모션그래픽 [고성우] : 10월 글쓴이 픽 강좌!

현재 저는 콜로소에서 두 디자이너의 강의를 완강하고, 다음 강의를 결제해서 들으려고 하는 상황입니다.

이번에는 3D 강의입니다. 바로 "고성우" 디자이너의 시네마4디를 활용한 모션그래픽 강의입니다.

"성우"라는 이름이 디자인을 아무래도 잘하는 이름인가 봅니다.

 

콜로소 고성우 시네마4디 강의

3디를 배운적은 있지만, 안 쓰게 되면 까먹게 되는 법. 쓰리디는 항상 넘기 힘든 벽 같다고 해야 할까요?

그래서 초심부터 다시 차근차근 부담 가지지 않고 배워볼까 합니다.

이번 달부터는 개인 공부할 시간이 많이 나지 않을 거 같아서, 어려운 강의보다는 기본부터 알려주는 마음 편한 강의를 듣고 싶어서 이 강의를 들으려 하는데 쓰리디로부터 멀어졌던 제 마음이 다시 가까워졌으면 좋겠습니다.

 

01. 인터페이스 조작 및 구성 설명

02. 모델링을 위한 필수 기본 기능 첫 번째 (디포머)

03. 모델링을 위한 필수 기본 기능 두 번째 (스플라인과 제너레이터)

04. 모델링을 위한 필수 기본 기능 세 번째 (폴리곤 모델링)

05. 모델링을 위한 필수 기본 기능 네 번째 (볼륨 빌더)

06. 07. 오브젝트에 입체감 부여하기 (빛, 렌더)

08. 재질 표현하기

09. 애니메이션 표현하기

10. 자연스러운 움직임 표현하기

11. 실습 전 오리엔테이션

12. 몸 리깅

13. 14. 몸 웨이팅

15. 16. 17. 페이스 리깅

18. 애니메이션 만들기

19. 입체감 만들기

20. 애프터 이펙트 보정 및 렌더링

 

고성우 님의 시네마 4디 강좌는 위와같은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시네마4디 입문 강좌이고, 옥테인 렌더러의 기초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만약 다음 심화강좌를 듣게 된다면 최근에 오픈한 "김그륜"님의 3디 디자인 강좌일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같은 렌더러인 "옥테인"을 다루고 있고, 좀 더 실사 느낌의 작업물을 만들어내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강좌라 입문용 강좌 다음으로는 괜찮은 구성인 것 같습니다.

 

02. 일러스트레이터 "제딧"의 디지털 드로잉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강좌는 사실 구매를 할지 안 할지 고민 중인 "제딧" 일러스트레이터의 디지털 드로잉 강좌입니다.

콜로소 "제딧" 일러스트레이터 강좌

 평소에 정말 좋아하는 작가님인 "제딧"작가님이 강좌를 콜로소에서 연 것을 며칠 전에 알게 되어서 지금 들을지 말지 굉장히 고민중입니다. 사실, 영상 툴에 대한 강좌는 얻어갈 게 개인적으로는 많은 편이라 고민없이 결제해서 들었었는데, 그림에 관한 강좌는 온라인으로 들어서 많이 얻어갈 수 있는 부분이 있을지 아직은 확신이 서지 않아서, 다음 월급날까지 보류해놓기로 했습니다. 일단 일러트스레이터 "제딧" 작가님의 콜로소 수업은 들어보고 싶은 강좌로 찜해놓았습니다.

 

요새 포토샵으로 그림 그리는데 흥미를 느껴서 열심히 그리고 있는 중인데, 다음 포스팅은 요즘 제가 그리고 있는 그림에 대한 포스팅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포토샵을 누끼 따는 용도로만 쓰다가 최근에 그림 그리는 용도로도 써보기 시작했는데, "그림"을 일로 하는 게 아니라 취미로 하다 보니 너무 재밌습니다. 이 재미를 잃기 전에 열심히 많이 그려야 할 것 같습니다. 저도 어서 제딧작가님처럼 예쁜 그림들을 그려내고 싶습니다.

 

03. 클래스 101 존 코바 중급 강의

 제가 세 번째로 찜해놓은 강좌는 영상 디자이너 유튜버로 유명한 "존 코바"님의 강의입니다. 유튜브 채널에서도 상당히 유용한 팁들과 디자인적인 내용들을 많이 알려주고 계신데, 좀 더 상세하게 알려주는 클래스 101 강좌가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강좌들로도 충분할 것 같아서 사실 돈을 주고 들을 생각은 없었는데, 주변 디자이너 친구들이 듣고는 다른 강좌들보다 "재밌고(?)" 디자이너로서 유용한 팁들을 많이 알려준다고 해서 고민 중입니다. 재밌는 강의는 사실 굉장히 드문데 편집이나 알려주는 서사가 굉장히 매끄럽고 재밌어서 술술 보게된다는 친구의 후기를 듣고, 한번 들어볼까 말까 고민중입니다. 제 버릇 남 못주나 봅니다. 고등학생 때부터 좋은 강좌들은 다 사고 본 (메가스터디가 잘 나가던 시절) 강의 욕심이 있는데, 다 듣지는 않는...? 그런 호갱이었는데 이제는 그러지 않을 예정이라 신중하게 결정해야겠습니다. 근데 이 강의는 다음 달에 아마도 들을 것 같은 예감이 높은 확률로 듭니다. 이 포스팅을 하면서 다시 존 코바님의 강의 구성을 보고 있는데 벌써 홀린 듯합니다.

 

04. 클래스 101 박소영 디자이너 강의

 제가 네 번째로 찜해놓은 강좌는 영상 디자이너 겸 일러스트레이터인 박소영 님의 소스 제작을 포함한 다양한 영상 만들어보기 강의입니다. 셀 애니메이션과 리퀴드 모션들을 만들어보고 싶었었는데, 이 강좌에서 소스 제작방법과 제작한 소스로 프레임 바이 프레임 애니메이션을 하는 과정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궁금했던 내용의 강의 커리큘럼이기에 한번 들어보고 싶은 강좌인데 고민 중입니다. 제가 지금 개인적으로 만들고 싶어 하는 작업이 비슷한 제작 과정을 거치는데, 이분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시는지 궁금해서 한번 들어보고 싶습니다. 실력 느는 데는 다른 사람이 하는 작업 과정을 보고 분석해서 내 거에도 적용하는 과정만 한 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비슷한 과정으로 이 디자이너분의 강의를 보면서 한번 후루룩 그 과정들을 보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제 개인작업을 진행하면서 영 막힌다 싶을 때, 좀 더 고민해서 이 강좌를 들을지 결정해야겠습니다.

 

 

 

댓글